동영상강좌


동영상강좌 목록

가창에 필요한 목소리 만드는법 [철수샘]

페이지 정보

음치기박치기 19-09-05 17:41 125회 0건

본문

f6679644461cc3d83ce7361deadea712.png



지난 12년간의 약속.

노래에 맺힌을 풀어드리는 음치기박치기 수원 본점입니다.

올바른 성대접지 연습법

이번 시간엔 고막강타 철수샘이 가창시 좋은 목소리를 내기 위한 성대 접촉 훈련법에 관한 영상강의를 찍어봤습니다.

노래를 잘 부르는 사람들조차도 소리를 잘 들어보면 평상시 말할 때 소리와 다른 분들을 많이 봤을 것입니다.

이런 경우는 내 목소리가 아닌 인위적으로 만든 소리기에 잘 부르는 것 같으면서도 뭔가 어색하고 불안불안하죠.

일정한 톤으로 소리가 나와야 듣는 이도 편안함을 느껴 노래에 집중하게 되는데 톤 자체가 자꾸 변하게 되면 안정감이 떨어지게 됩니다.

왜 이런 현상이 나타나는 걸까요?

말할 때는 편안히 말하기 때문에 자연스러운데 노래는 음정이 발생하여 그 음을 내기 위해 목소리 이외에 음정을 담당하는 가성대를 섞어주다 보니 성대 접지가 풀리면서 음색이 사라지는 것입니다.

또한, 테크닉적인 표현에 집중하다 보니 감정 전달의 기본이 되는 내 목소리를 잃어버려서 앙꼬 없는 붕어빵이 되는 경우도 있죠.

이로 인해 여러 가지 문제점이 발생하게 되는데, 이 습관이 장기화되면 본연의 목소리가 뭔지 스스로 잃어버리는 분들이 많아서 내 목소리를 다시 찾기 위한 연습을 해주셔야 합니다.

그럼, 일상생활 속에서 어떤 식으로 연습을 해야 하고 올바르게 연습하는 방법은 무엇인지 아래 영상을 통해 함께 배워보도록 하겠습니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